어느 날 갑자기 해외사이트에서 결제가 됐다며 카드사에서 연락이 왔다. 원하면 해외결제정지를 시켜주겠다는 안내에 그리 해 달라 하고는 잊고 있었는데 한 달여 지났을까 이런 메일이 도착했다. 내용인 즉  해외거래 중에서도 정기청구건에 관해서는 국내 카드사에서 정지를 시켜서도 거래약정상 청구가 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외가맹점에 연락해서 자동결제 정지를 요청해야 한다는 것.

기억나지도 않는 해외사이트 결제건이라니 흔치 않은 일이고 영어로 일을 처리해야 하는 일인터라 "귀찮은 일이 발생했군"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의외로 해결방법은 간단하니 걱정부터 할 필요는 없다. 혹시 같은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실 구독자님들을 위해 해결순서를 차례대로 정리해 본다. 

카드사에서 온 메일을 확인해 보면 가맹점명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주소를 클릭하거나 복붙 해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AI 안내센터창이 열리는데 오른 쪽에 보이는 스타트 챗에 본인 이름과 이메일을 적고 바로 아래 취소요청 내용을 적어 챗을 시작하면 바로바로 답문이 온다. 

직접 질문했던 내용을 예시하면 (간단한 영문이지만 구글번역기를 이용해서 오류가 없는지 체크하면서 진행했다.)

모르는 사이트에서 신용카드 결제가 됐다. 취소를 원한다. 

A credit card payment was made at an unknown site. Want to cancel.

그에 따른 AI의 요청은 결제된 신용카드 번호 앞 여섯 숫자, 뒷 네 숫자와 결제된 날짜를 알려달라는 내용인데 요청대로 본인 신용카드 번호를 넣고 앞서 그 일자를 그대로 보내면 불과 몇 초 지나지 않아서 정기적인 자동결제가 정지 및 취소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곧바로 받을 수 있다. 

흔히 겪는 일이 아닌 해외사이트 결제 건이라 당장은 걱정이 밀려 오지만 실제 취소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니 긴장하지 말고 간단히 취소해 보자. 

+ Recent posts